스코트랜드 West Highland Way 탐방기
7.20 -7.29 2023

▲ 영국섬 북부에 위치한 스코트랜드는 잉글랜드, 웨일스, 북 아일랜드 와 함께 영국을 이루는 4 구성국 중 하나이다.
스코트랜드는 하루에도 사계절을 경험하는 변덕스런 날씨이다.

▲ West highland Way (WHW) 출발지인 Milngavie- 스코트랜드 발음으로 밀 가이.

▲ WHW 출발점. 그들 조상이 걸었던 삶의 길이고, 브리티시 잉글랜드와 숱한 전쟁역사가 새겨진 길이기도 하다. 1980년 오픈한 장거리, 96 마일의 도보 여행길이다.

▲ 양옆 으로 덮힌 고사리, 숲길, 스코트랜드의 국화인 엉컹퀴 들판을 지나니 뜻하지 않케 낮익은 표시판이 보인다.

▲ 존 뮤어 길. California 시에라 산맥 요세미티 에서 최고봉, Mt.Whitney 까지 이어지는 211마일의 트레일이 John Muir trail 이다.자연보호주의자, 미국 국립공원 아버지 인 그를 기억하며 부쳐진 트레일 이름이다. 스코트랜드 태생이다.

▲ Conic hill, 1184 ft.

▲ 험한 바위, 돌출된 나무뿌리로 이틀 동안의 산행은 어려웠다.

▲ 나무 틈새로 스미는 햇살로 밝은 연두색갈, 짙은 녹색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다. Conic hill 정상에서 내려다 보이는 호수 로몬드 ( Loch Romond)

▲ 영국에서 가장 큰 호수...큰 강인지, 바다 인지...
끝없이 펼쳐진다.

▲ 수백년 되어 보이는 숙소

▲ 길트 스커트... 타탄 체크, 백 파이프 는 스코트랜드의 상징. 스카치 위스키를 뺄수 없지.

▲ Church of Scotland. John Knox 에 의해 이루어진 프로테스탄트 종교개혁으로 장로교가 다수를 차지한다.

▲ 색깔이 곱죠? 교회 마당에 있는 능금.

지붕 설계가 재미있게 보여서...


▲ 영화 "브레이브 하트 " 촬영지.
1692년에 발생한 글렌코 학살의 아픈 역사가 있는곳.

▲ Devil's staircase. 1750년에 조성된 Fort Williams 와 연결된 militery road.

▲ Devil's staircase 정상, 1850 ft.

▲ 이곳에서 묵고 쉽지 않으세요?

▲ 아름다운 마을, kinochleven.

▲ 마지막 코스인 Fort williams 로 향하는 연분홍 꽃길.

▲ Fort williams

▲ The end of WHW 표시판을 지나 ,시가지를 기백 미터 지나면 마침내 골든 광장에 도착한다. 벤취에 앉아있는 조지옹 과 함께 인증샷을...
이 동상은 스커티쉬 David Annand 의 작품, "man with sore feet" 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