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리뷰

  • 홈 >
  • 선교/예배/교육 >
  • 설교 리뷰


 

설교 리뷰
" 위축된 자리에서" ( when human wisdom fails) 미디어선교부 2026-01-27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0

http://lametachurch.com/bbs/bbsView/36/6602814

 

 주현후 제 3주  1.25.26.    설교리뷰  유윤태 집사 

 

고린도전서  1: 18-25

18 십자가의 말씀이 멸망할 자들에게는 어리석은 것이지만, 구원을 받는 사람인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19 성경에 기록하기를 " 내가 지혜로운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을 폐할 것이다. "

하였습니다. 

20 현자가 어디에 있습니까?  학자가 어디에 있습니까?  이 세상의 변론가가 어디에 있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의 지혜를 어리석게 하신 것이 아닙니까?

21 이 세상은 그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지혜가 그렇게 되도록 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리석게 들리는 설교를 통하여 믿는 사람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신 것입니다.

22 유대 사람은 기적을 요구하고,그리스 사람은 지혜를 찾으나,

23 우리는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를 전합니다.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달리셨다는 것은 유대 사람에게는 거리낌이고, 이방 사람에게는 어리석은 일입니다. 

24 그러나 부르심을 받은 사람에게는, 유대 사람에게나 그리스 사람에게나, 이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25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의 지혜보다 더 지혜롭고, 하나님의 약함이 사람의 강함보다 더 강합니다. ​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시대입니다. 정보혁명인 제 3차 산업혁명에서 AI 시대, 4차혁명까지는 불과 30년입니다. 이젠 기술과 인간이 상호작용 하는 5차 혁명에 진입했습니다.  이에따라 가치관도 생활 방식도 변하고, 무엇보다  부모와 자식과의 관계도 불확실 해 졌습니다.

이런 가운데에서 한가지 영원불변한 것은 하나님의 진리입니다. 하나님의 성품,뜻,지혜, 능력 십자가의 도....이것을 능가할 인간의 지혜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진리안에 거하며 믿음으로 영의 눈이 열려 이 세상 어떤 지혜보다 위에 있어야 합니다. "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되리라고 내가 네게 말 하지 않았느냐?" (요 11:40)

비록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지 못할지라도, 말씀을 믿고 순종함 이 구원에 이르는 길임을, 세상을 이기는 길임을 깨닫습니다.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의 지혜보다 더 지혜롭고, 하나님의 약함이 사람의 강함 보다 더 강합니다.(고전 1:25)

작고 보잘것 없던 양치기 소년 다윗이 칼과 창으로 무장한 블레셋 거인 골리앗을 이겼던 것도 4차원 위에 계신 하나님을 볼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AI 이니 로봇이니 생각만 해도 우리세대는 기가 죽습니다.

허지만 우리에겐 하나님의 자녀라는 최고의 무기가 있습니다. 하나님께 재물된 인생입니다.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모든 에너지를 주님께 올인하여 위축되지 않고 밈음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위축된 자리에서 " ( when human wisdom fails) 미디어선교부 2026.01.31 0 7
다음글 " 돌아선 등을 껴안고" 미디어선교부 2026.01.23 0 11